1:1 맞춤치료를 통한 Total Beauty Clinic
노박 젠틀브이
다크써클은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이 흔히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본인은 그렇지 않은데 자꾸만 주위 사람들이 피곤해 보인다고 인사를 해서 정말 피곤해집니다. 스스로 거울을 봐도 생기 없고 우울해 보입니다. 이렇게 마음까지 어둡게 만드는 다크써클, 방법이 없는 것일까요?
의학적으로 다크써클은 세 가지 원인이 있고 사람에 따라 하나만 해당될 수도, 셋 다 해당될 수도 있습니다.
01
아래 눈꺼풀 조직에 혈관이 증가한 경우로 어린이라도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다크써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봄철에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사람들은 혈관이 울혈 되면서 다크써클이 심해집니다. 생리전에 다크써클이 심해지는 여성들도 혈관성 원인입니다. 우선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면서 혈관이 많이 늘어난 경우는 씽크로 레이져로 늘어난 혈관의 크기를 줄여줍니다.
02
가장 흔한 것으로 나이가 들면서 심해지는 다크써클의 경우, 피하지방이 노화의 한 과정으로 위축되고 아래로 처짐에 따라 지방으로 가려져 있던 아래쪽 근육과 혈관이 점점 더 눈에 띠게 됩니다. 꺼져 있는 부분을 흔히 눈물고랑이라고 하는데 이 눈물고랑의 오목함을 볼록함으로 바꾸어 주면 그림자 부분이 밝은 포인트로 바뀔 수 있고 다크써클이 없어집니다. 자가지방이나 필러를 이용해 어두워 보이는 곳에 얕고 넓게 쭉 깔아주면 아래 혈관이 가려지므로 간편하게 다크써클이 교정됩니다.
03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는 것으로 어렸을 때부터 기질적으로 그런 경우도 있고 아토피 피부염에 의해 자꾸만 눈을 비비다 보니 표피의 증식으로 인해 가성색소침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 나이가 들면서 잔주름이 심해지는 경우도 멜라닌 색소의 밀도가 높아지면서 어두워 보입니다. 이런 경우 모두 표피의 병변이므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미백연고를 사용하거나 브라이트닝 관리를 꾸준히 받으면 호전됩니다. 좀 더 빠르고 영구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마이크로레이저 필을 이용하여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잔주름을 없애고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면 됩니다.